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자기주도학습센터, 겨울방학 홈스쿨링 진행
상태바
송파구 자기주도학습센터, 겨울방학 홈스쿨링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1.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코로나19로 변화된 비대면 학습환경에 따른 학업 불안감 해소를 위해 ‘송파구 자기주도학습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 자기주도학습센터는 코로나19로 학업 공백기를 가진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올바른 학습법을 익히고, 온라인 수업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성을 기를 수 있도록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언택트 학기를 대비해 자기주도학습 노하우를 알려주는 ‘송파쌤 멘토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공부법 싹쓰리’를 운영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 1회 제공되며, 학생들이 놓치고 있던 구체적인 학습법들을 총 5편에 걸쳐 소개한다.

1회 차는 ‘모든 공부의 가장 기본인 글 읽는 법’, 2회 차는 자신의 성향에 맞지 않는 플랜으로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플래너 작성법’, 3회 차는 언택트 교육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효과적인 온라인 강의 공부법’, 4회 차는 ‘수학을 가장 잘 하는 핵심’, 5회 차는 ‘암기과목을 공부하는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수업 장기화에 따른 학력 격차, 학습 결손 등 문제 해결 및 예방을 위해 ‘송파쌤 홈스쿨링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의 시작점인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저하 예방에 초점을 맞췄다.

초등 1~3학년 국어·수학 교재를 통해 송파쌤 학습도우미와 파트너 학습이 이뤄지며, 온라인으로 학습진도율 체크 및 학습코칭을 지원한다. 모니터링한 학습 결과는 송파쌤과 학부모가 쌍방으로 소통하며 체크된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흐트러진 학습습관을 점검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MLST학습전략 검사 및 상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초등학생 5학년부터 고등학생 2학년이 대상이며, 온라인(PC·휴대폰)으로 개별검사로 진행된다. 검사결과 전송 및 상담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검사비용은 4000원이다.

송파쌤 자기주도학습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송파쌤 교육포털 홈페이지(https://www.songpa.go.kr/ssem)에서 신청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