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정지권,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정지권,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1.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권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정지권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정지권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더불어민주당·성동2)은 13일 시의회 본관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시·도의장협의회는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 대안 제시, 지역간 상생협력 등 한해 동안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우수의정대상’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정지권 위원장은 ‘서울 정책진단 TF팀’을 구성해 서울시 주요정책 30건에 대한 정책 진단을 완료하고, 진단 결과를 지난해 말 서울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코로나19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정책위원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등 서울시의 정책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또한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경전철 도입, 지하철 노선 연장, 버스 노선 조정 등 대중교통 소외지역 해소에 앞장서고 있으며, 버스정류소 도착알림시스템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내버스 이용은 물론 시내버스와 지하철 환승을 편리하게 유도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데도 기여했다.  

정 위원장은 이와 함께 지자체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안전 조례안’을 발의했고, 서울시 관할 경사진 주차장에 주차블록 설치 의무화, 자전거 등록 의무화, 따릉이 이용 요금 할인, 대중교통 운전자 음주측정 의무화, 서울시립체육시설 청소년 요금 할인, 서울시 관할 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설치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내용들을 조례에 반영했다.

정지권 위원장은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서울시민들을 포함한 전 국민이 많은 어려움에 겪었다”며 “올해도 시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반영하면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