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1-25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홍성룡,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홍성룡,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1.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3일 시의회 본관에서 열린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받은 뒤 김인호 의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3일 시의회 본관에서 열린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받은 뒤 김인호 의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13일 시의회 본관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시민 안전 및 복리 증진,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 제시 등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지방의원들의 우수한 의정 활동을 발굴·전파하기 위해 매년 선정 시상하고 있다.

홍성룡 의원은 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및 친일반민족행위청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홍 의원은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한 ‘서울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조례안’,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서울시 시내버스정류소 등의 정비 및 관리 조례안’, 다자녀 가구 하수도 사용료 경감을 위한 ‘서울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해 시민 안전과 복리 증진을 위한 활발한 정책 개발과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홍 의원은 특히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도로변 물 튀김 방지를 위한 도로정비 예산, 지하철역 캐노피 설치 예산, 소방시설 및 장비 관련 예산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예산을 대폭 확충하는 한편,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리한 예산안 심사를 통해 비효율적인 예산 집행과 예산 낭비를 방지하도록 하는 등 서울시 재정의 투명성과 건전성 확립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성룡 의원은 “1000만 서울시민의 심부름꾼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불철주야 현장을 누비며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무거운 책임감으로 안전·복지·민원 사각지대가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