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1-26 17:15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윤식, 제6회 보건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이윤식, 제6회 보건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1.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식 메디셀병원 센터장
이윤식 메디셀병원 센터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회장 이치수)가 주최하는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보건부문 줄기세포공로대상 수상자로 이윤식 메디셀병원 줄기세포센터장이 선정됐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오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4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및 대상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윤식 센터장은 학문 발전과 정립을 넘어 경제력이 없는 이들에게 무료로 줄기세포 치유를 해줘 새로운 삶을 찾아주는 ‘천사 의과학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신경계에서 조절성으로 분비하는 신경전달물질을 특이적으로 분해하는 생리활성물질 분리에 성공,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지난 2015년 제정돼 올해 6회째를 맞는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 공헌, 보건, 세계관광, 사회공헌, 문화 등 총 10개 부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