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5-11 17:2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미래·평생교육 콘텐츠 ‘송파쌤 교육포털’ 오픈
상태바
송파구, 미래·평생교육 콘텐츠 ‘송파쌤 교육포털’ 오픈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1.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미래 교육과 평생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송파쌤 교육포털’을  오픈했다.
송파구가 미래 교육과 평생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송파쌤 교육포털’을 오픈했다.

송파구가 11일 수요자 맞춤형 교육플랫폼으로 미래 교육과 평생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송파쌤 교육포털’을 오픈했다.

‘송파쌤(SSEM)’은 송파구의 역점사업으로,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해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송파구의 자체 교육체계이다.

‘송파쌤 교육포털(songpa.go.kr/ssem)’은 관내 각 기관별로 흩어져 있던 교육 콘텐츠를 한 곳으로 통합하고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포털에는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정보화 교육, 송파어린이문화회관 등 55개의 송파쌤 교육시설 인프라가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정보 수집부터 신청, 수강, 학습이력 관리 등 개인별로 학습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내실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공교육에서부터 관내 교육시설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통합·연계했다.

교육포털은 크게 △미래교육 △평생교육 2가지로 구분된다. 미래교육 페이지는 청소년을 위한 페이지로 555명의 송파쌤 대표인재를 연결해주는 ‘인물도서관’, 미래융합인재를 키우기 위한 ‘미래교육센터’,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센터’, 음악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악기를 대여할 수 있는 ‘악기도서관’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평생교육 페이지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채널로 평생학습원, 자치회관, 여성교실, 정보화교육, 송파생활문화대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제작한 100편 이상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비대면 교육도 적극 지원한다.

특히 강좌개설 청원 메뉴인 ‘마그넷 스쿨’을 마련해 수요자가 원하는 교육을 신청하면 강사와 공간을 연계하여 강좌를 개설하고, 화상교육 플랫폼을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 화상교육 및 상담을 지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