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3:5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양승조, 6회 지역발전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양승조, 6회 지역발전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1.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회장 이치수)가 주최하는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지역발전공로대상 수상자로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가 선정됐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오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4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대한민국의 최대 과제인 아이 낳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국 최초로 행복키움수당 도입했고,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공급을 추진했다. 또 고령화 사회에 대처하기 위해 어르신놀이터 도입, 75세 이상 어르신 대중교통 무료화 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취약계층 보호와 회복, 경제사회 포용성장 기반 강화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제정돼 올해 6회째를 맞는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 공헌, 보건, 세계관광, 사회공헌, 문화 등 총 10개 부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