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경우,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상태바
김경우,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1.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우 서울시의원이 한국청소년재단 주최 ‘2020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경우 서울시의원이 한국청소년재단 주최 ‘2020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경우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동작2)이 한국청소년재단 주최 ‘2020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청소년의 전반적인 삶 개선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청소년재단은 지난 연말 청소년 1000명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경우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특수학교 전문 상담교사 배치 부족 문제, 발달장애아동 치료 지원 바우처 사용 불편 등의 개선을 촉구하고, 학교 통학로 및 노후·방치된 학교 시설물의 안전대책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의 복지증진과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 의원은 또한 서울시립 청소년시설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시설이 겪는 어려움과 발전방안을 고민하고, 청소년 자살예방 전문가 컨퍼런스를 개최해 청소년 자살 예방 관련 전담기관의 필요성, 자살예방 프로그램 개발, 자살예방 교육의 필요성, 자살예방을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 등을 제안했다.

김경우 의원은 “청소년 1000명이 직접 투표로 선정했기 때문에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청소년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