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도영심, 제6회 관광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도영심, 제6회 관광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1.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영심 UN스탭재단 이사장
도영심 UN스탭재단 이사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회장 이치수)가 주최하는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관광혁신대상 수상자로 도영심 UN스탭재단(UNWTO ST-EP) 이사장이 선정됐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오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4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및 대상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KOREA AWARDS’ 관광부문 관광혁신대상은 관광산업에 대한 선한 영향력과 광범위한 시너지를 고찰하고 종사자들의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세워진 UNWTO 산하의 스텝재단을 16년째 이끌어온 도영심 이사장은 라오스·탄자니아·케냐·동티모르 등 45개 국가의 밀레니엄 빌리지 사업, 작은 도서관 조성 사업, 관광을 통한 빈곤퇴치 사업 등 참신한 발상을 적극 현실화하며 새로운 성공과 도약의 기회를 제안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제정돼 올해 6회째를 맞는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 공헌, 보건, 세계관광, 사회공헌, 문화 등 총 10개 부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