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영교, 제6회 의정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서영교, 제6회 의정부문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1.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교 국회의원
서영교 국회의원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회장 이치수)가 주최하는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의정공로대상 수상자로 서영교 국회의원(더블어민주당·중랑갑)이 선정됐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오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4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및 대상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KOREA AWARDS’ 의정부문 의정공로대상은 민생법안을 비롯해 우리 사회의 유익한 제도를 법제화하는데 기여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영교 의원은 국민 생활과 안전을 살피는 21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원회를 다툼 없이 안정적으로 이끈 것은 물론, 여야 합의를 통해 전체 상임위원회 중 법안 통과 1위 상임위를 기록(266개 법안)했다.

서 의원은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 국민 일자리 예산 등 58조를 의결하고,  21대 국회 6개월간 '공무원 구하라법' 대표 발의 법안 총 56개, 본회의 통과 법안 18개 등 입법 활동에 눈부신 성과를 냈다.

한편 지난 2015년 제정돼 올해 6회째를 맞는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 공헌, 보건, 세계관광, 사회공헌, 문화 등 총 10개 부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