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동부구치소 집단감염, 4개 기관 협의해 대응”
상태바
송파구 “동부구치소 집단감염, 4개 기관 협의해 대응”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12.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문정동 소재 서울동부구치소의 재소자 코로나19 집단 감염과 관련, 코로나 대응지침을 기반으로 수도권질병대응센터·서울시·동부구치소와 함께 4개 기관이 협의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동부구치소 재소자 집단 감염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통해 ‘수요자 전수검사 필요성을 제기했으나 서울시와 송파구에서 큰 의미가 없다는 의견을 냈다’며 책임을 지방자치단체에 떠넘겼다.

이에 서울시는 반박 자료를 내고 ‘감염 초기 전수조사 여부는 환자 발생 여부 등을 토대로 검사 범위를 4개 기관이 협의를 통해 결정하는 사항으로, 법무부 주장처럼 서울시와 송파구가 독단적으로 방역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니다’고 밝혔다. 

송파구도 30일 법무부 보도 관련 송파구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동부구치소 집단 감염과 관련해 코로나19 대응지침을 기반으로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서울시, 동부구치소와 함께 4개 기관이 협의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최초 수감자가 확진된 12월14일 수도권질병대응센터·서울시·송파구·동부구치소 관계자 회의에서 확진자의 관리방향과 시설 관리계획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며 “직원 전체와 직원과 접촉 가능성이 높은 수감자를 우선순위로 검사하고, 향후 전수검사 일정에 대한 사항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구는 또한 “12월16일 수도권질병대응센터 주재 하에 동부구치소 상황본부에서 회의를 갖고, 4개 기관이 직원 및 수감자의 전수 검사가 필요하다는데 합의해 전수조사에 착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이런 조치사항은 어느 한 기관의 결정으로 추진되는 것이 아니라 4개 기관의 협의를 통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수도권질병대응센터·서울시·동부구치소·법무부와 함께 방역조치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