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성중기, 국민의힘 서울지방자치특별위원장에 임명
상태바
성중기, 국민의힘 서울지방자치특별위원장에 임명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12.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중기 서울시의원(왼쪽)이 김성태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서울지방자치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성중기 서울시의원(왼쪽)이 김성태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의장으로부터 서울지방자치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성중기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남1)이 국민의힘 중앙위원회의 서울지방자치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됐다.

국민의힘 중앙위원회는 정부 차관급 인사와 사회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치·경제·사회·문화·종교 등 26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있다. 직능·사회단체와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당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건의하고, 국정과 당면 현안들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는 통로의 역할도 수행한다.

분과위별 위원이 100여 명에 이르는 정책의 구심점이자 중심조직이다. 김성태 전 국회의원이 중앙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다.

성중기 의원은 “서울지방자치특별위원회는 지방자치 발전과 성장을 통해 고도의 민주주의를 실천함으로써 자유와 권리를 확장하기 위한 전초기지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특위의 의미와 역할도 설명했다.

성 의원은 또한 “다가오는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이후 대통령선거에서 우리당의 승리를 위해 김성태 의장을 비롯해 여러 위원들과 함께 민주주의와 자유경제의 기치를 걸고 기꺼이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선인 성중기 의원은 최근 국민의힘 중앙당의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에 선임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