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권영희,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권영희,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12.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희 서울시의원
권영희 서울시의원

권영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이 지난 11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약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매년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시상한다.

권영희 의원은 의료기관 운영이 종료된 야간시간대의 보건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서울시 공공 야간약국 지원 조례’ 제정을 주도하는 등 의약품 오남용 예방과 보건의료 복지시스템 강화로 시민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의료 접근성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공 야간약국 지원 조례는 코로나19로 일반 진료를 위한 병원 방문이 꺼려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이 긴급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공 야간약국 운영의 근거가 돼 시기적절한 때에 시민들의 삶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권영희 의원은 “서울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조례를 만들고자 노력해온 모습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아 무척 기쁘면서도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더욱 시민과 가까이서 소통하여 1000만 시민이 행복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