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재형, 서울기자연합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김재형, 서울기자연합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12.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형 서울시의원
김재형 서울시의원

김재형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광진4)이 지난 10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기자연합회 주최 2020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에서 건전한 정치문화 실현을 위해 2008년부터 주최하는 행사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김재형 의원은 지역구인 광진구 자양4동·화양동이 골목길 재생사업을 통해 주민 주거환경과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골목길을 중심으로 주민공동체를 활성화 하는 등 다양한 재생프로그램을 도입해 낙후된 골목길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 비주거 건물에 대한 노후도 기준적용을 배제해 사업시행 요건을 완화하고, 임신·출산과 같은 가구 구성원 변화 등을 감안해 차량소유가 필요한 경우 입주자에게는 이를 허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 의원은 또한 노후고시원 화재 예방을 위한 서울시 예산 편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스프링클러 지원과 고시원 주거실태조사를 위한 관련예산의 증액 편성을 주장하고, ‘서울시 주거 기본 조례개정안’을 발의 하는 등 서울시민의 주거복지를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재형 의원은 “서울시민들이 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주거문제를 해결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해 나가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울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 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