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용자 급증 전동킥보드 안전운행-주차질서 확립 철저”
상태바
“이용자 급증 전동킥보드 안전운행-주차질서 확립 철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11.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평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도시관리국·교통환경국·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뒤, 27일 종합 강평을 실시했다. 사진은 행정사무감사 모습.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정열)는 11월20일부터 26일까지 소관부서인 도시관리국과 교통환경국,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 대한 서류(대면)감사 및 질의답변 형식의 공개 감사를 실시한 뒤, 27일 강평을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도시관리국 소관 주거사업과에 대해서는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 과정에서 불법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과, 각종 사업 시행 시 주민들의 고질 민원인 소음·비산먼지 발생 등에 따른 주변지역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관리감독 철저를 주문했다.

주택과의 경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시 사업 선정이나 사업비가 공정하게 배분될 수 있도록 해 줄 것과, 많은 단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계획과에 대해서는 잠실 새마을전통시장 주변 고착형 노점 개선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해 줄 것과 지구단위계획이나 생활권계획 수립 시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건축과에 대해서는 건축물 준공검사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방안을 강구할 것과, 불법행위로 인한 주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감독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공원녹지과에 대해서는 송파둘레길 조성사업과 관련해 국·시비 예산 확보에 적극 노력해 줄 것과 석촌호수 음악분수 조성 사업이 롯데물산에서 계획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대처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동산정보과에 대해서는 전국 최초로 도입된 잠실역 입체 주소가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내실화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통환경국 소관 교통과에 대해서는 전동 킥보드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많은 만큼 보행자 안전을 위해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및 주차질서 확립에 노력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주차관리과의 경우 주택가의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그린파킹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당부했고, 도로과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조사와 보수공사로  도로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환경과에 대해서는 풍납동 삼표산업 레미콘공장의 비산먼지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고, 자원순환과에 대해서는 신규 공동주택에 음식물쓰레기 감량기를 설치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