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민주당 “광화문 재구조화 중단없이 추진”
상태바
시의회 민주당 “광화문 재구조화 중단없이 추진”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11.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호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조상호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야3당 의원들의 광화문 재구조화 중단 촉구 기자회견과 관련, 성명을 내고 중단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해 12월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관련 예산안 처리과정 뿐만 아니라 올해 5·6월 두 차례의 코로나19 대응 예산 확보를 위한 광화문 재구조화 예산안 일부 감추경안의 본회의 처리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반대의견을 낸 의원은 야3당 의원을 포함해 한명도 없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최근 일부 시민단체 중심으로 한 광화문 재구조화 관련 논의는 광화문 재구조화 사업을 중단하라는 것이 아니라, 광화문 재구조화 사업이 시민의 뜻을 담아 제대로 추진되어야 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하고, “시민 대다수가 공감하는 광화문 광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또한 내년 광화문 재구조화 관련 예산 관련, “소관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심사위원회 심사 및 집행과정에서 보다 투명하고 철저하게 정밀 검증을 거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상호 민주당 대표의원은 “무엇보다 광화문 재구조화 사업으로 교통문제와 시민 안전문제에 소홀히 해 시민에게 불편을 주어서는 안된다”면서, “광화문광장의 상징성을 고려해 포근하고 친근한 광장으로 거듭나 하루 빨리 시민의 품으로 온전하게 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