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5:35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송파쌤’ 온·오프라인 교육박람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송파쌤’ 온·오프라인 교육박람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11.0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송파쌤 교육박람회를 오는 5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송파혁신교육지구와 함께 하는 송파쌤 교육박람회는 지난해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진행했던 ‘송파쌤 교육한마당’을 코로나 상황에 맞춰 전환한 것으로, 공연과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개막식은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학부모·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처음 개최된 ‘온라인 교육콘텐츠 경연대회’ 우수작 시상, 송파구만의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 교육영상 상영 등이 진행된다.

오후 1시에는 ‘찾아가는 미래교육, Live’가 이어진다. 학교에서 실시되는 대표 미래교육인 메이커 교육을 사전 제작된 키트를 활용해 체험하는 시간이다. 영파여중·배명중 학생 30명이 구청 대강당과 화상시스템 줌(Zoom)에서 모여 실시간으로 교육을 받는다.

같은 시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묻고, 함께 찾다 톡톡톡’ 행사가 열린다. 코로나시대 교육현장에 필요한 지원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 자리다. 교사, 마을강사, 교육전문가가 모여 학교와 마을의 협력적 관계를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

슬기로운 미디어 활용을 위한 부모특강도 마련됐다. MBC ’공부가 머니‘ 패널로 참여한 미디어교육 전문가 강용철 경희여중 교사가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자녀들의 미디어 의존 문제를 해결할 비법을 전수한다. 

이 밖에 청소년 100여 명이 모이는 온라인 토론회 ‘랜선친구 모여라!’, 학생‧청소년센터‧진로진학체험지원센터에서 제작한 다양한 영상을 발표하는 ‘온택트 콘서트’, 교육단체‧인물도서 등이 교육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온택트 전시’ 등이 열린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50명 내외 소규모로 진행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송파쌤 교육박람회 홈페이지’(www.songpaeduexpo.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