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1-26 17:49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의회, 행정감사계획안 심의 등 마지막 임시회 개회
상태바
구의회, 행정감사계획안 심의 등 마지막 임시회 개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10.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황수 “충실한 자료 준비로 행정사무감사 수감에 만전” 당부
송파구의회는 20일 올해 마지막 회의인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상정 안건을 처리한다. 사진은 이황수 의장의 개회사 모습.
송파구의회는 20일 올해 마지막 회의인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상정 안건을 처리한다. 사진은 이황수 의장의 개회사 모습.

송파구의회는 20일 올해 마지막 회의인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7일까지 행정사무감사 계획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상정 안건을 처리한다. 

오는 11월19일부터 열리는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송파구가 추진한 행정사무 전반을 총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도 송파구 예산안 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황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등 다양한 안건이 심의될 예정”이라며,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해 의안 심사에 임해 줄 것”을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이 의장은 또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이 의결돼 집행부로 이송되면, 관계 공무원들은 충실한 자료 준비로 행정사무감사 수감에 만전을 기해주고, 각 상임위원회에서도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송파구의회는 21일부터 2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상정 안건을 심의한 뒤, 27일 2차 본회의를 열러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는 의원 발의된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김호재)을 비롯 송파구 주부구정평가단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송파구 사회복지시설의 위탁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 이서영), 송파구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에 관한 지원 조례안(조용근), 송파구 인권 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박성희), 송파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나봉숙)이 상정돼 있다.

또한 집행부 발의 안건인 송파구 표창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평창군 자매결연 체결 동의안, 송파구 체육진흥 및 시설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통합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송파구 출산·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주차장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안 등이 심의를 기다리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