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1-26 17:49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동송파교육청-경찰서, 법규 준수 교육지원 협약
상태바
강동송파교육청-경찰서, 법규 준수 교육지원 협약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10.0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법규 준수 교육을 위해 강동경찰서 및 송파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박은경 교육장과 이을신 강동경찰서장, 이광석 송파경찰서장(왼쪽부터)의 비대면 협약 체결 모습.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협약 체결 모습.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법규 준수 교육을 위해 강동경찰서 및 송파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박은경 교육장과 이을신 강동경찰서장, 이광석 송파경찰서장(왼쪽부터)의 비대면 협약 체결 모습.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협약 체결 모습.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법규 준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강동경찰서 및 송파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박은경 교육장, 이을신 강동경찰서장, 이광석 송파경찰서장이 각각 협약서에 서명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강동·송파지역 학생과 교직원에게 교육 및 연수를 통한 올바른 법규 인식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했으며, 법규 준수와 관련된 전문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강동경찰서는 앞으로 강동구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캠페인, 유·초·중학교 교직원 대상 연수 희망기관 모집 및 홍보 협력, 교직원 대상 교통안전·음주운전 분야 교육강사 및 교육자료 지원 등을 추진한다.

송파경찰서도 송파구 관내 유·초·중학교 교직원 대상 교통안전·음주운전 및 성범죄 분야의 교육강사와 교육자료 지원, 연수 희망기관 모집과 홍보 협력 등을 추진한다.

강동송파교육청은 협약에 따라 학생에게는 준법정신을 심어주는 동시에 생생한 현장 교육으로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교직원에게는 법률 위반에 대한 경각심과 청렴의식을 일깨워 청렴한 공직문화가 한층 더 견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은경 교육장은“이번 협약을 통한 실질적인 법규 준수 교육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준법의식이 생활화되고, 일상에서 실천으로 이어지는 청렴하고 안전한 교육현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강동·송파경찰서는 업무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실무 협의를 확대하고, 향후에도 함께 협약 가능한 분야를 적극 발굴해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