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영업금지‧제한 업종 0%대 특별금융 지원
상태바
서울시, 영업금지‧제한 업종 0%대 특별금융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9.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음식점·PC방·노래방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영업금지‧제한으로 타격을 입은 ‘집합금지업종’과 ‘방역수칙준수 의무화 시설’에 대해 업체당 최대 1억원, 0%대 초저금리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

특별 융자는 0.03~0.53%의 전례 없는 초저금리로, 3000만원 한도까지는 특별한 결격사유가 없는 한 지원 한도에 대한 심사를 과감하게 생략한 사실상 ‘무 심사’로 처리된다. 신용등급 7등급까지는 매출액이 없어도 이미 보증을 받아 융자를 받았어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매출 감소를 넘어 생계 위협에 직면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0%대 초저금리 융자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실내체육시설, 방문판매업(다단계 제외), 학원, 뷔페,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등 집합금지 업종은 물론 PC방,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프랜차이즈형 커피‧음료전문점, 제과제빵점,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 오락실, 실내결혼식장, 멀티방, dvd방, 스터디카페, 직업훈련기관, 장례식장 등이 포함된다.

지원대상은 서울 소재 업력 6개월 이상 대표자 CB등급 1~7등급이며, 지원조건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최저보증료 0.5%로 채무전액(보증비율 100%) 보증이다.

다만 콜라텍과 유흥주점업은 정부 방침에 따라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만큼, 서울시는 이들 업종에 대해서도 한시적으로 제한을 해제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에 지속 건의 중이다.

비대면 신청은 28일부터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의 ‘무방문 신용보증 신청’이나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5개 금융회사(신한, 우리, 국민, 하나, 농협)에 설치된 ‘서울시 민생금융혁신창구’에서 신청부터 대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seoulshinbo.co.kr)를 참고하거나 대표번호(1577-611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