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0-26 13:27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아동·청소년 정책토론회 온-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송파구, 아동·청소년 정책토론회 온-오프라인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9.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아동·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내가 바라는 아동·청소년 정책 가치! 같이!’ 라는 주제의 정책토론회에는 학생과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송파TV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이 사전 토의를 통해 선정한 토론 주제는 맞춤형 건강 서비스 및 건강증진 인프라, 문화·예술·놀이·여가, 생활환경 개선, 독서 인프라 및 문화교육, 보육 및 교육 환경, 취약 및 위기아동 교육환경, 학교밖 체험 지원 등이다.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106명의 아동·청소년과 전문가들이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도움을 받아 자유토론을 펼치고, 각 팀별 최종 결과를 발표한 후 온·오프라인 참가자 전원 투표 점수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송파구는 최종 선정된 중점과제는 검토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상반기에 아동과 보호자, 아동 권리옹호자 등을 대상으로 아동실태조사 및 아동영향평가 연구용역을 실시했으며, 연구 결과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4개년(2021~24)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