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0-26 11:51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유네스코 글로벌학습도시 회원도시 선정
상태바
송파구, 유네스코 글로벌학습도시 회원도시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9.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쌤’ 우수성 인정받아… 평생학습 문화 구축에 탄력
송파구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NLC)’ 회원도시로 선정됐다. 사진은 인증서.

송파구가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의 최종 승인을 거쳐 23일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NLC, Global Network of Learning Cities)’ 회원도시로 선정됐다.

64개 국가 230개 도시로 구성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는 평생학습 장려, 경제와 문화 번영, 지속가능 발전을 모색하는 정보교환 플랫폼이다.

송파구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선정을 계기로 회원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구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 문화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송파구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배움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목표로 행정 역량을 집중해 왔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교육공백에 대해 자체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활용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이 주목받았다.

또한 ‘송파쌤’을 통한 생애주기별 학습기회 제공, 개인과 학습공동체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선순환 평생학습 플랫폼 조성, 미래교육센터·인물도서관·교육포털 등 교육 인프라를 조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송파구의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선정은 지난 5월 교육부 주관 2020년 전국 5대 우수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이은 쾌거로, ‘송파쌤’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정한 교육을 제공하고 생애주기별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전 세계 유네스코 학습도시와 교류하며 개인과 사회가 함께 발전해 나아가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