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4:13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대민 접촉 직업군에 무료 독감 예방접종
상태바
송파구, 대민 접촉 직업군에 무료 독감 예방접종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9.1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및 위탁 조례안 통과
송파구가 대민 접촉이 많은 고위험 직업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사진은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기 위해 줄지어 앉아 있는 모습.
송파구가 대민 접촉이 많은 고위험 직업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사진은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기 위해 줄지어 앉아 있는 모습.

최근 코로나19에 독감 유행까지 겹칠 수 있는 ‘트윈데믹(Twindemic)’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송파구가 대민 접촉이 많은 고위험 직업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송파구의회는 18일 제280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송파구청장이 제출한 ‘송파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및 위탁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등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를 제외하고, 구청장은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별도의 자체 재원 조달계획을 수립 책정,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무료 접종 지원대상은 송파구민 중 의료급여 수급자,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구청장이 예방접종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 등이다.

또한 올해 한시적으로 송파구 소재 근무자 중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의료인력, 접수 요원, 환자이송 요원 △보육시설 교사 및 종사자 △환경미화원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경비원 △버스·택시 등 대중교통 운전자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중 만성질환자 및 종사자 △정신요양시설, 정신재활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산리후조리원 종사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키움센터 종사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이 포함됐다.

구는 이들을 대상으로 매년 1회 보건소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되, 관내 의료기관에 위탁해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 위탁받은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후 예방접종 등록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구청장에게 비용 상환을 신청하도록 했다.

송파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한시적으로 대민 접촉이 많은 고위험 직업군 종사자들에게 독감 예방접종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시·구비 10억원의 예산으로 노인·어린이 등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를 제외한 3만5000여명에게 추가로 무료 접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