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세계언론협회, 제3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
상태바
세계언론협회, 제3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9.1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와 세계연맹기자단은 제3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제3회 PRESS AWARDS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

‘PRESS AWARDS’는 언론 민주화는 물론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 참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수호하는데 기여한 신문·방송사를 포함한 언론과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언론의 민주화 및 언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제정됐다. 

PRESS AWARDS는 △언론공로대상 △언론공로상 △언론인상 △기자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언론공로대상은 언론 민주화 및 참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바가 큰 공로자로, 우리사회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데 헌신한 신문사와 방송사 등의 언론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언론공로상은 언론 민주화 및 언론 환경 개선을 통한 정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신문사와 방송사 등을 포함한 언론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언론인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언론의 질적 환경 개선에 앞장선 신문사·방송사 등을 포함한 언론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기자(아나운서)상은 언론 민주화 및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 내고 이를 심층취재·보도해 정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취재, 편집, 보도, 사진, 영상, PD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기자(또는 아나운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편 PRESS AWARDS 접수기간은 오는 11월30일까지로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세계총연맹 홈페이지(www.wfple.org) 세계언론협회 PRESS AWARDS 부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2021년 1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시상식은 내년 1월 개최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