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22 11:04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 노래자랑-사진전 개최
상태바
송파,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 노래자랑-사진전 개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9.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 영상 찍어 포스팅 후 본선 진출자 6명 22일 경쟁
19차례의 한성백제문화제 추억 공유 사진 온라인 공모

송파구가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의 일환으로 ‘한성백제 노래자랑’과 ‘한성백제 사진공모전’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는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구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취지로 마련한 온라인 축제로, SNS·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해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는 코로나19로 끼와 재능을 발산할 곳이 없었던 구민들을 위해 온택트 한성백제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디지털 방송사 딜라이브의 랜선 노래자랑 ‘청춘 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선과 본선 생방송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송파구에 살거나 송파구 소재의 직장·학교·단체 등에 연고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은 9월15일까지다. 본선 생방송은 22일 오후 4시에 열릴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썸씽' 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을 한 후 앱에서 노래하는 영상을 직접 찍어 해시태그(#청춘스튜디오#서울시#송파구)와 함께 포스팅하면 된다.

송파구는 예선 영상자료를 심사해 본선진출자 6명을 선발,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본선 당일 스튜디오에는 사회자와 심사위원만 참석, 본선 진출자 6명의 노래는 예선 제출 영상을 송출하고 인터뷰는 영상 통화로 진행해 비대면 형식으로 생방송한다.

한편 송파구는 코로나에 대처하는 ‘집콕놀이’로 한성백제 온라인 사진공모전을 연다. 사진공모전은 1994년부터 19차례 개최된 한성백제문화제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해 추억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9월27일까지 진행된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한성백제문화제 #온택트한성백제문화제 #송파구대표축제 #온라인사진공모전 #사진공모전)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 하면 된다.

최우수상부터 참여상까지 10개 작품을 선정하며, 10월 중 송파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하고 상금을 전달한다.

문의: 송파구 문화체육과(02-2147-280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