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회의장 인원 제한-발언대 칸막이 설치
상태바
송파구의회, 회의장 인원 제한-발언대 칸막이 설치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9.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황수 “구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 중심 예산 편성해 달라”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이 10일  송파구의회 제280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이 10일 송파구의회 제280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송파구의회는 10일 제28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8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황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에 따른 세입 여건 악화와 코로나 극복 및 복지비용 소요 등으로 내년도 재정 여건이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러나 예산안 편성에 있어 구민의 삶이 더 윤택해지도록 전시성·낭비성 사업을 과감하게 삭감하고, 사업 우선순위 및 타당성 등을 꼼꼼히 살펴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예산 편성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의장은 “9월23일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가 ‘온택트’로 개최돼 예년과 같이 축제현장에서 구민들과 함께 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프로그램과 콘텐츠가 풍부하다면 온라인상으로도 축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코로나 장기화로 심리적으로 지친 구민들에게 위안과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철저히 점검해 시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송파구의회는 11일부터 16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상정 안건을 심의하고, 17일 구청장을 상대로 한 구정질문을 벌인 뒤 마지막 날인 18일 3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한다.

이번 임시회에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송파구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비롯 2020년도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송파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및 위탁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구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 억제 및 수집 운반·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이 상정돼 있다.

한편 송파구의회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맞춰 본회의장 집회 인원을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회의장 발언석에 비말 차단용 투명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 안전한 회의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시의 ‘1000만 시민 멈춤주간’ 운영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제279회 임시회와 마찬가지로 임시회 개회 첫날 전체 의원 및 직원들이 외출을 삼가고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