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서울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시의회, 서울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8.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걸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
김희걸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희걸)는 최근 부동산정책을 되짚어보고 서울의 주택 수급대책 및 주택가격 안정화 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28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정부의 5‧6, 6‧17, 7‧10, 8‧4.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서울 부동산 시장 전반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고, 향후 대응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도시계획위원회와 김종무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2)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무청중 토론회로 진행된다. 시민들은 유튜브 ‘서울시의회 토론회 공청회 생중계 채널(https://url.kr/R8adyO)’을 통해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다.

토론회서 진미윤 LH연구원 연구위원이 ‘정부의 주택 수급을 통한 시장 안정화 대책’, 허윤경 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서울시 주택시장 분석’, 남원석 서울연구원 연구기획실장이 ‘서울시 주택정책 현황 및 과제’를 각각 주제 발표한다. 

이어 김종무 의원이 좌장을 맡아 임재만 세종대 교, 지규현 한양사이버대 교수,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규정 NH투자증권 연구위원, 김정호 서울시 주택정책과장이 지정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희걸 위원장은 “정부와 서울시의 부동산 정책 발표 이후에도지속적으로 서울 집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서울시 주택정책을 견제․감시하고 지원하는 시의회에서 최근의 부동산 난맥상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와 머리를 맞대고 그 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