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 여름방학 특별강좌 운영
상태바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 여름방학 특별강좌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8.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여름방학 동안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을 재개관,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가 여름방학 동안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을 재개관,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는 ‘코로나19’로 자기주도 학습 능력이 중요해짐에 따라 8월부터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 운영을 재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학습코칭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좋은 공부습관 만들기’를 운영한다. 학습 방해 환경 요인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올바른 공부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MLST학습전략 검사 및 상담’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5학년부터 고등학생 2학년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흐트러진 학습태도를 점검하고, 학업에 대한 고민 상담과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사전예약 후 개별검사로 진행된다.

자녀의 학습 지도를 위한 부모 대상 전문 교육으로 ‘송파맘 학습코칭 교실’을 운영한다. 성신여대 교육학과 조윤정 교수가 ‘내 아이의 학습동기를 높이는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5회 동안 진행한다.

‘힘내라 송파맘’ 그룹상담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이 지속됨에 따라 학부모들의 마음 챙김을 위해 양육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나누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양육 효능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총 6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한국사 마인드맵’은 한국사 교과서 전체 흐름을 마인드맵으로 그리며 정리하는 수업으로,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전체 강의는 10회 구성으로 매 강의마다

한편 자기주도학습관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총 100명에 한해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힘내라 송파맘’과 ‘MLST학습전략 검사 및 상담’의 경우 전화(02-2147-2381) 신청하면 가능하다.

문의: 교육협력과(02-2147-2381)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