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인터넷신문협회, 제6회 사회공헌대상 수상자 발표
상태바
인터넷신문협회, 제6회 사회공헌대상 수상자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8.1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제6회 INAK사회공헌대상 수상자를 11일 발표했다.

INAK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를 발굴해 이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 약자의 권익 향상에 이바지 함으로써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제정됐다.

6회째를 맞은 사회공헌대상은 국가발전 부문, 경제 부문, 국회의정 부문, 교육 부문, 법률 부문, 국정혁신 부문, 지방자치 부문, 과학 부문, 보건 부문, 프레스클럽 부문, 문화예술체육 부문, 한류문화 부문 등 총 12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국가발전 부문의 국가발전공로대상 수상자는 문주현 MDM그룹 회장(현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상임고문)이 선정됐다.

국회의정 부문의 국회의정대상 수상자는 윤호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한정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유동수 국회의원 등 3명이 선정됐다. 또 국정혁신공헌대상 수상자로 구자근 국회의원이 최종 선정됐다.

지방자치 부문의 지방자치공로대상 수상자는 곽상욱 오산시장, 지방자치발전대상 수상자는 안희경 용인시의회 의원이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의약공로대상에는 이미나 원주시 보건소장과 김상채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이사장이 선정됐다.

프레스클럽 부문의 시민봉사대상에는 장상인 JSI파트너스 대표이사, 김영환 아르디에 유한회사 대표이사, 이영선 (주)엠에스소방 대표이사 등 3명이 선정됐다. 사회봉사대상에는 한수미 (사)e한우리봉사회 회장, 이광수 국제정책연구원 전략기획부장, 최윤덕 에이스모바일 대표이사, 박형희 농업회사법인 비버리힐스팜(주) 대표이사 등 4명이 공동 선정됐다.

한편 제6회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1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다. 행사에 앞서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역할과 과제’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