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곰두리체육센터, 장애인 체력인증센터 운영
상태바
서울곰두리체육센터, 장애인 체력인증센터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8.0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오금동 소재 시립 서울곰두리체육센터가 8월부터 장애인 체력인증센터를 운영한다.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과학적인 체력 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운용을 통해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 13세 이상 64세 미만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장애인체력인증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력 측정을 통해 자신의 체력 수준을 파악하고 적합한 운동방법 등을 안내받고자 하는 장애인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02-3434-4523)으로 예약하면 된다.

또한 단체 체력측정을 희망하는 기관의 경우 신청을 통해 찾아가는 체력측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체력측정 전 사전 문진을 통해 대상자 여부가 판별된다. 문진 결과 미 대상자에 속할 경우 담당의사의 소견서 지참 시 체력 측정에 응할 수 있다. 체력측정 당일 혈압 측정치가 수축기 160㎎Hg, 이완기 100㎎Hg 이상인 경우 체력측정이 제한될 수 있다.

체력측정은 신체구성(신장, 체중, 혈압, 체성분 검사)과 건강체력 항목(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심폐지구력)을 장애유형별 측정 방법에 따라 나눠 진행한다.

측정 결과에 따라 체력 수준을 고려한 개별맞춤 운동처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운동처방사가 측정 결과에 따른 체력 상태를 파악해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홈페이지 내 온라인 운동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체력자·과체중자 등을 위한 체력증진교실도 주 2회 ‧ 8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체력측정 및 운동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부(02-3434-4523) 혹은 장애인체력인증센터 홈페이지(https://nfa.koreanp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