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육군, 감염병·테러 재난대응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서울시-육군, 감염병·테러 재난대응 콘퍼런스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7.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육군 교육사령부와 공동으로 감염병·테러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한 선제·통합적 관리방안을 논의하는 코리안 매드 사이언티스트 콘퍼런스를 20·21일 개최한다.

코리안 매드 사이언티스트 콘퍼런스(KMSC)는 미래 작전환경에 대비하고 전방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육군 교육사령부에서 산‧학‧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지난해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메가시티 미래와 안보'를 주제로 서울시와 함께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선 '메가시티의 중요성과 발전전망'을 주제로 메가시티 특성과 국가안보‧전략의 중요성,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 도래, 메가시티 기반시설의 스마트 관리방안에 대해 토의한다.

두 번째 세션은 '미래 메가시티 예상위협과 선제적 안보태세'를 주제로 팬데믹으로부터 안전한 시민환경 구축, 메가시티 인프라 효율적 통합 관리, 시민을 위한 라이프라인 개선과 보호, 사이버 위협과 도시 테러에 대한 방호, 주요 안전기술 개발 동향에 대해 토의한다.

세 번째 세션은 '메가시티 유사시 범정부 통합 대응방안'에 대해 서울시와 육군·경찰·소방·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패널이 참여해 범기관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는 무 청중 온라인(유튜브)으로 개최되며, 댓글을 통해 누구나 의견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