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3:41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탄천1교 하부-배명고 앞 교차로 구조 개선
상태바
송파구, 탄천1교 하부-배명고 앞 교차로 구조 개선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7.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탄천동로 주변의 교통체증을 개선하기 위해 잠실본동의 탄천1교 하부 교차로와 삼전동의 배명고등학교 앞 교차로(사진)  등 2곳의 구조개선 사업을 시행한다.
송파구는 탄천동로 주변의 교통체증을 개선하기 위해 잠실본동의 탄천1교 하부 교차로와 삼전동의 배명고등학교 앞 교차로(사진) 등 2곳의 구조개선 사업을 시행한다.

송파구는 탄천동로 주변의 교통체증을 개선하기 위해 잠실본동의 탄천1교 하부 교차로와 삼전동의 배명고등학교 앞 교차로  등 2곳의 구조개선 사업을 시행한다.

탄천1교 하부와 배명고 앞 교차로는 모두 탄천동로 제방 하단 도로 구간에 위치,  지속적인 교통량 증가에 따른 상습 정체구역으로 효율이 저하되고 사고 우려가 높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구는 이들 교차로의 교통체증 완화를 위해 구조 개선사업에 나서, 7~8월 사이에 공사를 진행될 예정이다.

탄천1교 하부 교차로의 경우 좌회전 대기 차로가 기존 1대에서 7대까지 늘어나 좌회전 차량으로 인한 정체가 크게 개선된다.

해당 교차로는 잠실4차 우성아파트 방면에서 삼전역 쪽으로 좌회전 차량이 1대 이상만 대기하면 공간이 부족해 직진차로까지 정체돼 사고 위험이 높았다.

또한 배명고 앞 교차로는 가락로 및 삼학사로, 탄천제방 하단도로가 만나는 지점으로 2개 교차로가 인접해 혼잡이 자주 발생하고 신호인식이 어려웠다. 이에 교통섬을 신설해 보행신호 시간을 단축하고 신호기를 재배치, 차량 소통과 보행자 안전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