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공단, 거주자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도입
상태바
송파공단, 거주자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도입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7.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편리한 거주자우선주차 신청 및 이용을 위해 행정정보 공동 이용 확대 및 거주자주차 시스템을 개선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편리한 거주자우선주차 신청 및 이용을 위해 행정정보 공동 이용 확대 및 거주자주차 시스템을 개선했다. 사진은 단말기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는 모습.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편리한 거주자우선주차 신청 및 이용을 위해 행정정보 공동 이용 확대 및 거주자주차 시스템을 개선, 주차요금을 즉시 감면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행정정보 공동 이용은 각종 민원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담당자가 행정전산망으로 확인해 민원을 처리하는 제도로,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과 발급비용이 절감된다. 

공단은 지난 2017년부터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회가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초본을 비롯 국가유공자, 모범납세자 자격여부 등 13종이다.

공단은 또한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과 연동을 위한 거주자주차 프로그램 및 모바일 웹을 개발해 PC·모바일 등 온라인 이용 신청 시 인증을 거쳐 원스톱으로 감면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거주자우선주차구획 신청 및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 이용방법 등 문의는 전화(02-2157-1114~5)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