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8-12 11:12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상태바
송파구,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뭐·든·지’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6월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뭐·든·지’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송파구 거주 만 13~18세 청소년들이 5인 이상 모여 프로젝트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송파구가 총 3000만원, 팀별 최대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을 가진 분야에서 꿈과 상상력을 발휘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모집분야는 자기개발, 연구활동, 역사, 문화, 과학, 미디어제작, 크리에이터 활동, 예술 등 주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프로젝트이지만 학교 교사 및 학부모, 마을주민, 송파쌤 마을강사 등 성인 멘토 1인을 지정해 사업전반 활동에 대한 지원과 예산 집행 등 역할 수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프로젝트 수행 계획과 예산 적정성 등 정해진 기준으로 선정하고, 2차 심사는 청소년 주도성, 실행가능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반영하여 자유롭게 프로젝트 내용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 발표로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옥상정원에서 농산물을 키우며 환경도시 송파로 첫걸음을 떼겠다는 ‘도시에 생명을’ 프로젝트, 영화를 만들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 영화제에 출품하겠다는 ‘바람돌이들 마을영화를 만들다’ 프로젝트, 댄스 공연 및 재능기부를 통해 친구들의 롤 모델이 되고자하는 ‘Healing W.O.W’ 프로젝트, 서울·골목·문학과 삶에 대한 독서 토론 동아리 ‘내 꿈에 날개를 달아’ 프로젝트 등 24개 팀이 선정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