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14:02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지방세 ‘이메일·스마트폰’ 고지 서비스 제공
상태바
송파구, 지방세 ‘이메일·스마트폰’ 고지 서비스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부·자동이체 시 최대 1000원 마일리지-세액 공제 혜택
송파구가 종이 고지서 대신 세액을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을 확인해 납부하고, 마일리지·세액 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파구가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으로 세액을 확인해 납부하는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스마트폰 앱(STAX)의 전자고지서 확인 및 납부 화면.

송파구는 종이 고지서 대신 세액을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을 확인해 납부하고, 마일리지·세액 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등기나 우편 발송 등으로 전달되던 종이 고지서를 납세자가 제때 받지 못해 납부기한을 놓치거나, 고지서를 분실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전자 고지 제도를 도입했다. 이다. 또한 종이 고지서 발행에 따른 비용과 불필요한 종이 생산도 줄일 수 있다.

전자 고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정기분 지방세는 면허세(1월)와 자동차세(1·6월), 재산세(7·9월), 주민세(8월) 등이다. 

고지서 확인부터 은행 방문 없이 자동이체, ARS(1599-3900), 인터넷 뱅킹, 서울시 지방세 납부시스템(ETAX), 서울시 세금납부 스마트폰 앱(STAX) 등으로 납부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로 세금을 납부하면 세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850원(30만원 미만은 350원)의 마일리지 적립과 150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세액에 관계없이 500원의 마일리지 적립과 500원의 세액공제가 제공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지방세로 낼 수도 있고,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나 교통카드 충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은 ETAX 홈페이지나 STAX앱에 접속한 후 ‘나의 ETAX’에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