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 유튜브에 장비 지원
상태바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 유튜브에 장비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서촌호수 서호 변의 문화실험공간 ‘호수’의 유휴공간 활용을 지원한다. 사진은 호수 외경.
송파구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서촌호수 서호 변의 문화실험공간 ‘호수’의 유휴공간 활용을 지원한다. 사진은 호수 외경.

송파구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서촌호수 변의 문화실험공간 ‘호수’의 유휴공간 활용을 지원한다.

구는 석촌호수 서호에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던 상업시설을 구민을 위한 문화실험공간 ‘호수’로 탈바꿈시켰다.

‘호수’는 3층 규모의 시설로 공연전시홀과 다양성 영화관, 쿠킹 스튜디오, 호수네 정원, 미래교육센터4관 등 열린공간을 갖춰 누구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5월 온라인으로 먼저 개관한 크리에이터 공간지원 프로젝트는 ‘호수’의 빈 공간을 활용, 크리에이터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석촌호수가 보이는 공간은 물론 빔 프로젝터, 음향기기, 블루레이 플레이어, 악기, 턴테이블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장비도 무료로 지원한다.

앞선 4월 한 달간 1차 운영 결과, 음악 연주, 현대무용, 뮤직비디오 촬영, 요가, 토크 콘서트 등을 주제로 24개 팀이 참여했다. ‘호수’에서 제작된 영상은 각 팀 유튜브에 게시돼 총 2만여 회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송파구는 ‘크리에이터 공간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해 상시 운영한다. 음악, 생활체육, 유아교육 등 장르 제한 없이 다방면의 크리에이터를 모집, 지원한다. 1일 최대 2팀이 3시간 또는 7시간 씩 ‘호수’를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공간지원 프로젝트’로 제작된 영상은 각 팀의 유튜브 채널, 문화실험공간 ‘호수’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는 문화실험공간 ‘호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exp_space_hosu)를 참고해 신청서, 포트폴리오 영상 등을 이메일(yangkeep528@citizen.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석촌호수 및 문화실험공간 ‘호수’와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최종 지원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코로나19 상황을 살펴 향후 오프라인 개관 후에도 휴관일을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에게 개방하는 등 공간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