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21 17:55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마을자치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송파구, 마을자치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마을사업과 주민자치 사업의 중간 지원조직을 ‘마을자치센터’로 통합하고, 이를 전문적으로 이끌어갈 민간위탁 법인(단체)을 모집한다.

마을자치센터는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의 사업 상담, 교육 지원, 지역자원 연계활동 등의 사업을 통합 운영한다. 행정과 주민 사이의 중간 지원조직으로, 민관 거버넌스(협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실현을 돕는 것이 최종 목표다.

조직은 센터장 아래 마을팀과 자치팀 총 12명으로 구성돼 마을공동체 연구 및 공모사업, 마을지원 활동가 발굴 및 육성 등의 마을 지원 업무, 주민자치회 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의 주민자치 지원 업무를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마을공동체‧주민자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관련 경험과 역량을 갖춘 서울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정치‧종교적으로 설립된 법인(단체)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문을 참고해 사업신청서 등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26일까지 송파구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7월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최종 위·수탁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선정된 위탁 법인은 올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2년간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자치행정과(02-2147-224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