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병무청, ‘병역명문가’ 연중 접수-매월 선정
상태바
서울병무청, ‘병역명문가’ 연중 접수-매월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은 병역 이행의 귀감이 되는 병역명문가 찾기 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병역명문가 신청을 연중 상시적으로 접수받아 매월 선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병역 이행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병역명문가를 선정해 우대하고 있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등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되면 병무청장 명의의 병역명문가 증서․패․증을 교부하고, 병무청과 협약된 전국 900여 곳의 국․공립 및 민간시설에서 이용료 할인 또는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병무청은 병역명문가의 실질적인 우대 혜택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병역명문가 예우 등에 관한 조례’ 제정 협의 및 민간시설 등 관계기관과의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8개 구에서 병역명문가 예우 조례가 제정돼 해당 구의 병역명문가에게 구에서 운영하는 일부 시설물의 이용료·입장료·주차료 등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갖춰 병무청 누리집 또는 서울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에 방문 또는 우편, FAX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