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구청 선별진료소 ‘글로브월’ 설치 지원
상태바
서울시, 구청 선별진료소 ‘글로브월’ 설치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1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에 의료진이 비닐장갑이 달린 구멍을 통해 손을 뻗어 검체를 채취하는 ‘글로브 월’ 검체 채취 부스 설치를 지원한다. 사진은 부스 내 설치된 글로브월 모습.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에 의료진이 비닐장갑이 달린 구멍을 통해 검체를 채취하는 ‘글로브 월’ 검체 채취 부스 설치를 지원한다. 사진은 부스 내 설치된 글로브월 모습.

서울시는 여름철 대비 의료방역 최일선에 있는 자치구 선별진료소의 안전한 운영과 의료진 보호를 위해 ‘글로브 월’ 검체 채취 부스 설치를 지원한다.

글로브월 검체 채취 부스는 검사 대상자가 투명한 아크릴 벽 밖에 있으면 의료진이 비닐장갑이 달린 구멍을 통해 손을 뻗어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의료진 공간은 검사자와 동선까지 완벽히 분리되며 냉방 운영시에도 공간 분리를 통해 교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의료진이 의심환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아 레벨D 방호복을 입지 않아도 무방해 피로도가 덜하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검사가 진행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서울시는 글로브월 부스 설치를 25개구 모두 지원하며, 각 자치구 상황에 맞게 보건소 선별진료소 야외 공간에 글로브월 부스를 설치하는 등 선별진료소의 안전한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글로브월 부스 지원으로 여름철 자치구 선별진료소에서 냉방기 운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말 확산에 따른 감염 우려를 차단하고, 의료진의 레벨D방호복 착용에 따른 탈진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