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광역·기초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 평가 11월 발표
상태바
광역·기초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 평가 11월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코로나 위기 극복 대처능력-경쟁력 확보 평가
이치수 세계언론협회 이사장
이치수 세계언론협회 및 국제정책연구원 이사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와 국제정책연구원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WFPL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 평가' 최종 결과를 11월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코로나’시대 각 지방자치단체의 위기 극복 대처 능력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한 자립 기반 구축 등 지자체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지자체의 코로나19 위기 대처 능력 △불필요한 세금 낭비를 막는 예산의 효율적 사용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도 향상 △사회적 약자 배려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방자치의 페러다임 전환을 통한 재도약의 길을 마련하는데 열정과 헌신을 다한 공로자 주역을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평가에 도입한 ‘WF 지자체 혁신지수’에 의한 평가 시스템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공동으로 자체 개발한 평가 시스템이다. 특히 ‘WF 지자체 혁신지수’방식의 지방행정·의정 평가 시스템은 지자체의 지방행정 및 지방의정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시스템으로 특화돼 있다.

최종 발표에서는 전국 17개시·도지사 등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혁신적인 행정 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한 특별 및 광역시장 1인, 도지사 1인 등에게 ‘WFPL 지자체 행정혁신 평가 대상’을 수여한다.

또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의 의회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지방의정 활동을 펼친 의원 등에게는 ‘WFPL 지자체 의정혁신 평가 대상’을 수여한다.

WFPL 지자체 행정·의정혁신평가위원회 이치수 심사평가위원장은 “우리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코로나시대의 한복판에 놓여 있고, 현 상황은 매우 심각하다”면서 “그러나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지 못하면 우리의 미래는 보장할 수 없는 만큼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창의적인 위기 극복 방법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치수 위원장은 이어 “이번 전국 지자체 행정·의정혁신 역량 평가는 심사 및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엄격히 담보하기 위해 일체의 후원을 받지 않고 진행한다”며, “전국 각 지역민들께서는 이번 평가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