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특위, ‘평화 챌린지’ 참여
상태바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특위, ‘평화 챌린지’ 참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특별위원회는 5일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남북교류 협력 정책 전반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은 뒤 ‘평화 챌린지’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특별위원회는 5일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남북교류 협력 정책 전반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은 뒤 ‘평화 챌린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황인구)는 지난 5일 2차 회의를 열고,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남북교류 협력 정책 전반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았다.

특위위원들은 코로나19에 따른 북한 측 상황과 지원 방안, 올해 처음 조성되는 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기금의 규모와 활용계획 등에 대해 질의하고, 남북관계가 교착상태에 빠진 상황에서 남북 대화의 새로운 진전과 도모를 위한 서울시 차원의 노력이 전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줄 것을 당부했다.

황인구 위원장은 “코로나19와 대화의 교착상태 지속 등 남북관계의 어려움 속에서도 평화를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남북특위 차원에서도 민간단체와 지방정부 수준의 교류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황 위원장은 이어 “향후 경기도와 인천시·강원도 등 접경지역 의회와 남북교류 협력 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거나 민간단체 차원의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지원 정책을 발굴하는 등 꾸준하고 적극적인 남북교류협력 관련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북특위는 이날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서울시와 경기도, 통일부가 함께 진행하는 ‘평화 챌린지’의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남북공동선언문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