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온라인으로 정화조 청소 신청·요금 확인
상태바
송파구, 온라인으로 정화조 청소 신청·요금 확인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6.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정화조 청소 신청·접수 절차 등을 간소화하기 위해 송파구 홈페이지에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개편했다. 사진은 정화조 청소 관련 홈페이지.
송파구는 정화조 청소 신청·접수 절차 등을 간소화하기 위해 송파구 홈페이지에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개편했다. 사진은 정화조 청소 관련 홈페이지.

송파구는 정화조 청소 신청·접수 절차 등을 간소화하기 위해 송파구 홈페이지에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개편 운영한다.

정화조 청소는 공공수역 수질  전을 목적으로 하수도법에 따라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을 경우 1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그동안 정화조 청소 신청 시 담당공무원이 접수 후 대행업체로 전달, 업체에서 일정을 조율하는 중간과정을 거치면서 대기 시간이 발생했다. 또 홈페이지에선 청소 신청만 가능해 접수내역이나 청소 일정, 요금 등은 구청이나 업체에 전화로 별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관내 2만2000여 개 정화조 유지관리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내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새롭게 단장했다.

구는 전국 최초로 정화조 청소업체와 알림시스템을 구축, 홈페이지를 통해 정화조 신청·접수 과정을 간소화했다. 청소 신청과 동시에 내역이 대행업체로 자동 통보돼 신청 확인, 일정 조율 등의 절차가 보다 신속히 진행된다. 

또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에서 청소 신청뿐만 아니라 접수내역, 청소일정, 요금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구청이나 업체로 전화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관내 정화조 시설의 청소 이력, 용량 등 세부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게시판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밖에 정화조 청소 안내문 우편 발송 시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표기해 스마트폰 간편 신청을 도울 계획이다.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는 송파구 홈페이지 종합민원>민원신청/상담>정화조 청소에서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환경과(02-2147-328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