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06 13:43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송파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받아
상태바
박성수 송파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받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5.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75개 공약사업 이행율 61.3%
박성수 송파구청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받았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019년 12월 말 기준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공약이행 자료를 바탕으로 공약이행 완료율, 2019년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송파구는 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인 구정 운영으로 가장 높은 SA등급을 획득,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면모를 대내외에 입증했다. 

송파구는 △일자리·경제 △교육·복지 △안전·보건 △교통·도시·환경 △관광·문화·체육·소통·행정 등 5개 분야 정책 목표에 따라 75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 7기 2주년에 즈음한 현재 공약 이행률은 61.3%이다.

핵심 공약인 성내천∼장지천∼탄천∼한강을 잇는 21㎞ 규모의 순환형 생태도보길인 ‘송파둘레길’ 조성, 자체 교육지원 플랫폼 ‘송파쌤’(SSEM)을 활용해 지역 명사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인물도서관’ 구축, 일자리사업을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맞춤형 일자리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컨트롤타워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등의 사업은 완료됐다.

송파구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구민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해 공약 이행여부를 매 분기 평가하고 있다. 또한 공약사업 추진사항과 평가 결과를 구 홈페이지에 공개, 공약추진 과정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해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자치구 최초로 설립한 가상발전소로 에너지분권 분야 최우수상,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등 일자리플랫폼 운영을 통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로 일자리·경제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실효성과 추진력 있는 공약 이행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이기에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송파구를 기초자치단체의 성공모델로 만들어가기 위해 구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