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사회적기업 ‘키움프로젝트’ 참가 3개 회사 선정
상태바
사회적기업 ‘키움프로젝트’ 참가 3개 회사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5.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사업개발비 등을 지원하는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에 참가할 관내 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 사진은 박성수 구청장이 기업인과 간담회하는 모습.
송파구가 사업개발비 등을 지원하는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에 참가할 관내 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 사진은 박성수 구청장(오른쪽)이 기업인과의 간담회 모습.

송파구는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키움 프로젝트)’에 참가할 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키움 프로젝트’는 송파구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송파형 사회적경제기업 성공모델을 목표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 각종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첫 주인공으로 청년기업인 ㈜아이앤아이솔루션, ㈜체인지포인트, 예비사회적기업인 소통과공감 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아이앤아이솔루션은 빅데이터 기반의 AI 식단관리 플랫폼을 개발한 IT업체로, 바코드 스캔만으로 영유아 및 당뇨환자에게 맞춤형 식품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인지포인트는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통해 은행에서 환전이 어려운 외국 동전을 쉽고 저렴하게 환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소통과공감 사회적협동조합은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가락시장 상인들에게 마케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는 선정된 3개 기업에 2000만~5000만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전문 컨설팅을 통해 사업 재설계, 판로개척 지원, 사회적경제 교육 등을 실시하며, 청년기업의 경우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연계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한다.

구는 매년 사업 성과를 평가해 최대 3년까지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매출 1위인 청밀을 비롯 IT분야 유망 업체인 테스트웍스, 맘이랜서 등 관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신생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