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5-26 00:49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조용근, 위례신도시 현안 해결 ‘의원협의체’ 구성
상태바
조용근, 위례신도시 현안 해결 ‘의원협의체’ 구성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5.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신도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위례를 지역구로 조용근 송파구의원과 유중진 성남시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원(오른쪽부터)이 ‘기초의원협의체’를 구성했다.
위례신도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위례를 지역구로 둔 조용근 송파구의원과 유중진 성남시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원(오른쪽부터)이 ‘기초의원협의체’를 구성했다.

조용근 송파구의원(거여2, 장지, 위례동)은 위례신도시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위례를 지역구로 둔 유중진 성남시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원과 ‘기초의원협의체’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송파구와 경기도 성남·하남시로 구성된 위례신도시는 동일 생활권이면서도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달라, 도로·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 등과 관련한 민원이 많이 제기되고 있으나 신속하고 원활한 해결이 어려운 실정이다.

위례신도시 기초의원협의체는 지난 19일 첫 모임에서 △정기적 모임을 통한 지역현안 논의 △공동 현안에 대한 상호 협의로 발전적 해결방안 모색 △현재 3개 지자체별로 분리된 위례신도시 문화체육 행사의 통합 방안 강구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용근 송파구의원은 “생활권과 행정구역 불일치로 인한 위례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관할 지자체 기초의원들이 뜻을 모았다”며 “이번 모임이 지자체간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과제를 적극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