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8 17:01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 ‘더다이닝’→문화실험공간 탈바꿈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더다이닝’→문화실험공간 탈바꿈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5.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전시홀-영화관-악기 라운지-쿠킹 스튜디오-헬스케어존
카페 ‘고고스’→하반기 관객 참여형 소공연장으로 개관 예정
송파구는 석촌호수 서호에 있는 레스토랑(옛 ‘더다이닝호수’)을 공공문화 공간으로 리모델링, 18일 개관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서호 소재옛 ‘더다이닝호수’를 공연 전시홀과 영화관, 악기 라운지, 쿠킹 스튜디오 등 한 곳에서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공공문화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개관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서호에 있는 레스토랑(옛 ‘더다이닝호수’)을 공공문화 공간으로 리모델링, 18일 온라인 개관식을 가졌다.
 
구는 서호에서 민간위탁으로 운영되던 카페(옛 ‘고고스’)와 레스토랑(옛 ‘더다이닝호수’)이 지난해 10월말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활용방안을 고민해 왔다. 이에 주민과 전문가 의견을 거쳐 상업시설이 아닌 주민들을 위한 석촌호수 공공문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레스토랑의 경우 올 초 2개월 간의 공간 리모델링을 거쳐 문화실험 공간으로 변신시켰다. 문화실험공간 ‘호수’로 이름 지어진 이곳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팝업 스토어(Pop-up Store)방식으로 제공된다.

‘호수’는 3층 규모의 시설로, 다양한 컨셉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공연 전시홀, 다양성 영화관, 악기 라운지, 쿠킹 스튜디오, 호수네 정원, 스마트 헬스케어존 등 한 곳에서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이와 관련, 송파구는 18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개관식을 가졌다. 구는 앞으로 ‘호수’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문화프로그램을 ‘송파TV’ 홈페이지(www.songpa.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누구든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음악 공연과 원데이 클래스 강연으로 준비했다. △‘호수 집콕 공연’은 재즈, 국악, 실용음악 등으로 피아니스트 이예지, 아쟁 연주가 성한여름, 버스킹밴드 나상현씨밴드 등이 출연한다. △‘호수 집콕 원데이 클래스’는 봄맞이 파종을 배우는 가드닝클래스, 파스타 쿠킹클래스가 제공된다.

개관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호수 집콕’ 프로그램 시청 소감을 ‘송파TV’ 유튜브 채널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쿠킹스튜디오 대관 우선권을 증정한다.

한편 송파구는 기존 카페(고고스)로 운영되던 시설은 올 하반기 관객 참여형 소공연장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