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 발족
상태바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 발족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5.1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조례 연구 등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구성된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가 발족됐다. 사진은 윤정식 회장 등 연구회 회원들의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의회는 14일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제출된 의원연구단체 ‘지방자치연구회’(회장 윤정식)의 등록 신청을 의결했다.

‘지방자치연구회’는 21세기 정치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국내외 급격한 변화에 부응, ‘행복한 시민의 삶은 시민 스스로 자신의 삶을 다스리는 자치와 시민이 서로 함께 공생하는 이른바 협치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가치를 중심으로 지방자치와 주민자치를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발족됐다.

회장에 윤정식 의원, 부회장에 손병화 의원이 선임됐으며, 이혜숙 박경래 박인섭 이배철 심현주 한상욱 이하식, 이문재 의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지방자치연구회는 앞으로 생활밀착형 조례 연구, 지방자치단체 견제 및 감시, 타 지역 및 선진국의 우수 생활 조례에 대한 학습과 연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윤정식 연구회 회장은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을 위해 지방의원과 지역주민·전문가 상호간 협력체제를 구축해 다양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