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10 17:3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스포츠스타 재능기부 운동콘텐츠 서비스 제공
상태바
스포츠스타 재능기부 운동콘텐츠 서비스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5.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진종오 서채연 등 유명 스포츠 스타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온라인 운동콘텐츠 ‘슬기로운 운동생활’을 6월부터 서비스한다. 

‘슬기로운 운동생활’은 온라인 소통을 통해 운동을 일상화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해 건강한 삶을 지속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우선 서울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시점을 맞아 일상 속에서 나만의 방법으로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시민들을 위해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 집 안 운동하기 홈Fit’ 영상을 제작‧배포한다.

서울시는 지난 2016년부터 네이버TV ‘서울아 운동하자’를 통해 신수지 송종국 등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강사가 되어 운동을 알려주는 영상을 게시했다. 요가, 피트니스, 필라테스, 발레핏 등 다양한 종목의 313개의 홈Fit영상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시는 기존에 게시되어 있는 홈Fit 영상과 차별화해 운동기구 없이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 기구를 활용한 신체 부위별 근력 강화 운동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운동방법을 안내한다.

한국 사격의 에이스 진종오 선수를 필두로, 떠오르는 클라이밍 유망주 서채연 선수, 양궁의 주현정 선수, 핸드볼의 최수민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금메달리스트 및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내 집 안 운동하기 홈Fit’ 영상 제작에 재능 기부로 동참해 나만의 홈트레이너로 변신한다.

한편‘내 집 안 운동하기 홈Fit’은 6월 초부터 ‘서울아 운동하자’ 네이버TV, ‘서울아 운동하자’ 소셜매체(유튜브·페이스북), 핫둘핫둘 서울 블로그, 서울시체육회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