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도호 “서울시설공단, 권익위 청렴도 평가 최하위”
상태바
송도호 “서울시설공단, 권익위 청렴도 평가 최하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4.2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호 서울시의원
송도호 서울시의원

송도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관악1)은 23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에서 서울시설공단의 청렴도가 전년 대비 2단계 하락한 전국 최하위라고 지적하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매년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중앙 및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외부 청렴도 평가, 내부 청렴도 평가, 정책고객 평가와 부패사건 발생상황 등을 합산해 평가한다.

서울시로부터 지하도상가, 자동차전용도로, 추모시설, 체육시설, 장애인콜택시 등 24개 대행사업을 위탁받아 운영 중인 전국 최대 규모의 서울시설공단이 국민권익위의 2019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최하위 5등급을 받았다.

송도호 의원은 “공단은 전년 대비 2등급 하락해 전국 평가 대상 지방공기업 47개 중 최하등급을 기록한 유일기관”이라고 지적하고, “상가입점업체 관리 미흡, 업무처리 기준 절차 공개성 부족 등 외부 청렴도가 매우 낮았다”라고 질타했다.  

송 의원은 이어 “입점 상가 임차인, 민원인, 협력업체와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쇄신하는 등의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사장과 감사를 중심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