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장난감도 ‘드라이브·워크 스루’ 방식 대여
상태바
송파구, 장난감도 ‘드라이브·워크 스루’ 방식 대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4.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장난감도서관의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드라이브·워크스루’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진은 차를 타고 장난감을 대여하는 모습.

송파구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 어린이 양육 및 놀이 활동에 필요한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드라이브·워크스루’ 방식으로 운영한다.

구는 현재 운영을 중단 중인 자치회관 등의 온라인 강좌, 도서관 도서대출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는 여기에 오금 장난감도서관, 위례 장난감도서관에서 운영하던 장난감 대여서비스도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드라이브·워크스루’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장난감도서관 재개관 전까지 오금동 송파어린이문화회관 1층 주차장에 마련된 드라이브·워크스루 대여소에서 진행된다.

이용 대상은 송파구 장난감도서관 가입 회원이다. 각 가정에서는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spscc.or.kr)에서 대여 가능한 장난감을 먼저 확인한 후,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전화(070-4298-6447)로 예약하면 된다.

아기체육관, 미끄럼틀, 아기자동차 등 오금·위례장난감도서관이 보유한 장난감 2,100여 점을 대여할 수 있다.

수령은 예약일 다음날(일·월요일 휴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회원카드를 지참해 오금동 송파어린이문화회관 대여소를 차량(드라이브스루) 또는 도보(워크스루)로 방문하면 된다.

회당 2점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2주이며, 반납은 송파어린이문화회관 1층에 위치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구는 모든 장난감에 철저한 소독 및 개별 포장 작업 후 대여한다. 이밖에 장난감도서관을 주기적으로 방역 소독하는 것은 물론, 운영 요원들도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