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10 17:3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영유아 대상 건강관리 모바일시스템서비스 제공
상태바
영유아 대상 건강관리 모바일시스템서비스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4.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어린이집 유아의 신체 적성 검사부터 결과 확인, 사후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영유아 건강관리 모바일 시스템’을 개발,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울시 영유아 건강관리 모바일 시스템은 보건소에서 유아의 신체적성 검사 실시 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건소-어린이집-가정이 유아의 신체적성 검사 결과를 공유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까지 추천해 주는 국내 최초 원스톱 영유아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지금까지 보건소에서 신체적성 검사 후 결과지를 어린이집으로 보내면 어린이집에서 다시 가정으로 보내 부모가 수령했다면, 이제는 보호자가 직접 스마트폰 앱에 접속해 내 아이의 신체구성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영유아 건강관리 모바일 시스템은 보호자가 자녀의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인별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시는 영유아 신체적성 검사 모바일 시스템을 올해 500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체적성 검사 실시할 예정이며, 검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각 자치구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영유아 건강관리 모바일 시스템을 통해 신체적성 검사 및 결과 안내, 사후모니터링 관리 등 정책을 평가하고, 이용자가 신청한 모바일 프로그램, 보건소 프로그램, 수행여부, 만족도 조사 등을 분석해 영유아 건강정책에 활용할 예정이다.

 


주요기사